"인간은 쾌락을 얻기 위해서 개구리 같은 미련한 자세가 된다. 결코 아름답다고 말할수 없는 서로의 성기를 탐하며 정신없이 빠져든다. 우리는 어쩌면 그토록 무서운 것을 사타구니에 달고 있을까"



미나미구의 중앙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주인공 쿠니키다 요이치는 24살의 평범한 남성입니다. 훈남인 요이치는 주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을뿐 아니라 현재 유카라는 예쁜 애인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학생 시절 옆집 누나와의 첫 경험을 통해 너무나 일찍 성에 눈을 뜬 요이치는 이후 수많은 여성들과 관계를 가져왔지만 여성과의 성관계에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못하며 섹스란 여자들을 위한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성과의 성관계가 무미건조하게만 느껴지던 요이치는 어느날 우연한 계기를 통해 자위, 자위행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자위를 한번도 안해본 남자는 있어도 자위를 한번만 해본 남자는 없다"는 말처럼 태어나서 지금까지 한번도 자위행위를 해본 적이 없었던 요이치에게 자위행위는 그야말로 무한하게 펼쳐진 미지의 세계였습니다. 상대방을 조금도 배려할 필요없이, 오로지 자신만의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즐길 수 있는 '혼자만을 위한 성'의 입구를 열게 된 요이치는 점점 자위가 주는 쾌락의 세계에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얻은 각종 자위 방법을 실행에 옮기는가 하면 성인 사이트에서 성인용품을 구입, 써보기도 하고


티슈를 적실때 밀려오는 심한 허무감에서 벗어나기 위해 아무도 없는 새벽 한적한 바닷가에서 자위를 하기도 합니다. 

아!! ㅋㅋㅋㅋㅋ 남 이야기지만 진짜 꼴같지 않네 ㅎㅎㅎ

그러다 한 여자에게 자신의 자위하는 모습을 들키게 되는 요이치.

"개인적인 취미로 자위를 연구했다" ㅋㅋㅋ 이런 말같지도 않은 말을 하다니.  

하지만 이 여자도 그 새벽 바닷가에 나간 이유는 자위를 하기 위해서였는데.... 

자위행위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접하는 친근한 소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것을 타인에게 공공연히 말할수 없는 금기적인 소재이기도 합니다. 작가 사쿠 유키조는 이런 양면성을 가진 소재인 자위, 자위행위를 매우 영리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풀어가고 있습니다.

요이치가 자위행위에 빠져드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전개하면서 그 과정에서 이성과의 관계에 보다 현실적인 질문을 던져본다던지 요이치가 자위행위를 위해 인터넷에서 얻은 각종 지식들을 이용, 다양한 시도를 하는 모습들이 너무나도 진지해서 오히려 웃음을 선사한다던지 등등.

만화를 보면서 주목해야할 점은 자위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거나 죄의식을 갖기보단  성욕이란 것이 존재하고 성기란 것이 인간에게 달려있다면 그것에 이끌려 다닐것이 아니라 그것을 슬기롭게 이용, 자신의 성욕을 해소함으로써 해방감을 얻으라는 자위예찬 메세지를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쿠 유키조의 본격 자위예찬 만화 '셀프' 기본적으론 남성의 자위행위에 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비단 남성들 뿐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작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어디선가 자신의 자식들을 빼내기 위해 자위에 탐닉하고 있을 수많은 성기의 노예들에게 이 작품을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1.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위에 추천손가락 View On도 꾹 눌러주세요.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2. 제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편하게 RSS 구독으로 받아보세요. Bookmark and Share
3. 티스토리 관리자에 의해 임시조치된 글들은 여기(http://cultofdeadcows.blogspot.kr)서 보실수 있습니다.

트랙백 주소 :: http://thinkdifferent.tistory.com/trackback/4942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topgunhk.tistory.com BlogIcon 나이트세이버즈 2011/11/05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만화도 있었네요. 나름 꽤 많은 작품을 읽었다고 생각하는데 역시 자만은 금물.

  2. 2011/11/05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무서운아이들 2011/12/04 2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진짜 대단하다 나도 많은 만화을 봐왔지만 자위를 소재로한 만화는 처음이네



티스토리 툴바